본문 바로가기

개발/iOS

애플 개발자계정 갱신하기(Apple Developer Program Membership Renew)

Push 관련해서 테스트 해보고 싶은게 있어서 오랜만에 개발자 계정에 접속했더니 개발자 계정이 만료가 되어버렸습니다.


바로 갱신을 하려다가 그래도 이전에 Let'us Go 에서 앱스토어 앱 올리기 세션을 했었다고...


왕초보를 위해 이 과정을 남기고 싶어서 과정을 남겨보았습니다.



1. 개발자 계정이 만료된 상태로 애플 개발자 사이트에 접속하면 아래와 같이 빨간색으로 안내가 나타납니다. 갱신을 위해서는 "Renew Membership"을 누릅니다.



2. 다시 한번 애플 계정으로 로그인을 하라고 나타납니다. ID는 자동입력 되어있으니 비밀번호만 입력하고 "Login" 을 진행합니다.

(바로 직전에 갱신된 애플 개발자 약관 동의하라고 나올 수 있습니다)

3. 아래와 같은 결제 화면이 나타나게됩니다. 청구연락처와 청구주소는 기본적으로 애플 계정에 등록된 주소로 자동입력이 되어있습니다 변경사항이 있거나 작성되지 않은 정보를 작성해주시면됩니다. 작성이 끝나면 "계속" 을 눌러주세요. (우편번호는 5자리로 입력하셔야합니다.)


4. 이용약관에 '동의'해주시고 "계속" 을 눌러주세요.


5. 결제 정보를 다시 한번 확인해주시고 "결제 진행" 을 눌러주세요.


6. Apple 온라인 결제는 KG이니시스를 통해 결제가 진행되며 영수증에도 KG이니시스로 나타나게 됩니다. 해당 내용은 참고하시고 결제를 진행할 카드 정보를 입력해주시고  "결제" 버튼을 눌러주세요.


7. 결제가 완료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나게 됩니다. 이후 다시 애플 개발자 사이트에 접속해봅시다.


8. 아래와 같이 갱신이 완료되어 유효기간 1년 늘어났습니다!



추가정보로 개발자 계정 비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Apple Developer Program : 129,000 원

Apple Enterprise Program : 379,000 원


감사합니다!